수원 지역화폐(수원페이) 사용처 및 신청 방법

LIFE|2020. 4. 7. 17:18
반응형


현금이나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욱 현명하게 소비하는 방법으로 최근 지역화폐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권종에 적혀있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거나 또는 사용 후 일부 금액이 캐시백으로 다시 되돌아오는 등의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마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조금씩 다른데, 오늘은 수원 지역화폐 수원페이 사용처(가맹점) 그리고 신청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원 지역화폐 혜택



수원페이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정리됩니다. 하나는 인센티브 지급입니다. 수원페이를 충전하여 충전 금액의 6%가 포인트로 즉시 지급되는데 이는 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금액적인 이득이 있습니다. 이를 테면 10만원 이용 시 수원페이로 6천원이 포인트 지급되므로, 총 사용 가능한 액수는 10만 6천원이 되는 셈입니다. 두번째는 소득공제입니다. 사용금액의 30%가 소득공제 되므로 이 또한 금액적인 이득이 됩니다.



세번째는 편리함입니다. 실물 카드와 어플을 연동시켜두면 내 카드에 남은 잔액과 지난 사용 내역을 상시로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언제든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은 무료이며, 내가 충전한 금액 외에 정책발행금으로 집계된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원 지역화폐(수원페이)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바로가기

http://www.gmoney.or.kr/main/mainPage.do


그렇다면,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수원 지역화폐 사용처도 살펴보겠습니다. 수원시를 포함, 경기지역 31개 시/군의 지역화폐를 담당하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첫 화면 상단의 [가맹점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수원시 권선구/영통구/장안구/팔달구] 등 수원시를 주소지로 하는 구역을 선택합니다. 이후 우측 [검색] 버튼을 누르거나 세부 읍/면/동 등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로써 수원 지역화폐 사용처(가맹점) 정보가 하단에 정렬됩니다. 지도상 위치와 가게 이름, 주소, 업종,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나열됩니다. 수원 지역화폐 사용처로는 음식점, 학원, 식당, 서점, 편의점, 제과점, 네일샵, 헬스클럽, 옷가게, 독서실, 펫샵, 전통시장 등 매우 다양하고 그 수도 많습니다. 사용처는 확대, 축소되거나 변경되기도 하므로 가장 최신의 수원 지역화폐 사용처를 미리 확인 후 수원페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원페이 사용처는 두 가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재지가 수원시 이내여야 할 것, 그리고 연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점포여야 할 것입니다. 연매출에 대한 정보를 개인이 확인할 수는 없지만 대략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롯데슈퍼 등의 기업형 슈퍼마켓 등을 제외한 곳이라면 대체로 수원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원 지역화폐(수원페이) 신청 방법




수원페이는 본인 은행계좌를 보유중인 만 14세 이상의 수원에 거주중인 시민, 그리고 수원을 방문하는 여행객도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하거나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 정책에 의한 정책지원금 신청 시 수원페이 형태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이 아닌 개인 사용을 용도로 하여 수원 지역화폐 신청 시에는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이후 소비활동을 할 지역 중 [수원시]를 선택, 회원가입과 무료카드 발급 신청을 진행하면 실물 카드가 집으로 배송됩니다. 이후 실물카드 정보와 은행 계좌 정보를 어플을 통해 연동시키고 필요한 만큼 충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단, 개인당 충전 한도는 월 50만원이 최대이며 수원페이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최소 충전금액은 만원이므로 실제로 사용할 금액만큼 충전하여 현명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