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신청

LIFE|2025. 1. 6.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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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및 어플 접수 방법은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금보다 카드 위주의 생활이 익숙해지면서, 오히려 카드를 분실하기 쉬워졌습니다. 또한 어플이나 페이만 사용하면 카드 분실을 뒤늦게 알아차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분실 신고부터 접수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 고객센터 대표번호:1588-1688
  • 고객센터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카드 분실 신고: 1588-1788
  • 카드 분실 접수시간: 365일, 24시간

국민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1688]입니다. 국민카드와 관련한 모든 내용에 대해 상담하거나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한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카드 분실신고의 경우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하고 관련 통화량이 많기 때문에 별도의 전화번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1588-1788]로 전화하면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바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 신고는 시급한 문제이기 때문에 언제든 항상 ARS 접수가 가능합니다.

 

 

전화로 국민카드 분실 신고를 진행하는 경우, 해당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ARS에 인식되어 휴대폰 명의자와 카드 명의자가 일치하는지를 묻고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타인 명의 휴대폰으로도 물론, 내 카드의 분실 신고가 가능하지만 본인 인증은 필요합니다.

 

 

 

 

 

* 국민카드 서비스별 전화번호

  • 금융서비스: 1588-2788
  • 카드 신청: 1899-0077
  • 결제 및 각종 변경(제신고): 1899-0800
  • 자동납부/포인트연계 할부서비스: 1577-9900
  • KB Pay 서비스: 1644-9311
  • 자동차구매/특별한도: 1599-0036
  • English / 中文: 1644-9993
  • 광고성 SMS 문자 수신거부: 080-023-8700
  • 영상 수화상담: 070-7451-9521/9522
  • 점자카드 상담 전용: 1670-9090
  • 해외 발신: +82-2-6300-7300

이어서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국민카드 서비스별 전화번호도 소개합니다. 대출 등 금융 서비스, 신규 카드 신청 및 발급, 제신고, KB Pay 서비스, 국민카드 광고 문자 수신거부 등의 서비스는 별도의 고객센터 번호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외의 문의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통해 처리하거나, 영업시간 내에 상담원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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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Pay 어플 내 소유카드 관리

 

PC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으로는 모바일 어플로도 언제든 간편하게 국민카드 분실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KB Pay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우측 상단의 [☰] 모양 햄버거 버튼을 누르면 어플의 세부 메뉴명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 [카드관리] – [소유카드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화살표가-카드-분실신고-아이콘을-가리키고-있다.분실신고-및-카드-재발급을-신청하고-있다.
분실카드 및 재발급 신청

이어지는 화면에는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국민카드가 모두 보여집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이 모두 제시됩니다. 이중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어플로 즉시 카드분실 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사고 지역을 선택하고, 분실 카드의 재발급/미발급을 선택한 다음 카드 비밀번호 앞2자리를 입력하면 즉시 분실신고 접수가 완료됩니다.

 

 

 

 

 

*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화살표가-어플-내-분실신고해제-메뉴를-가리키고-있다.도난분실접수번호-또는-유효기간-카드식별번호를-입력하여-국민카드-분실신고-해제를-신청하고-있다.
국민카드 분실카드 해제 방법

카드 분실신고 후에 다시 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실카드를 발견했다면 기존의 신고를 해제해야 합니다. 분실신고를 해제하면 새 카드를 받아 등록할 필요 없이 기존 카드를 원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의 [메뉴] – [소유카드 관리] 메뉴로 접속한 다음, 분실신고 한 카드를 선택하면 하단에 [분실신고해제] 메뉴가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실신고 해제 버튼을 누르고 도난분실접수번호 6자리 또는 유효기간/카드 식별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마치도록 합니다.

 

 

도난 및 분실신고 해제 시, 교통카드 기능은 2~3일 후에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임이 교통기관 단말기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카드 정상 사용이 어렵다면 다시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요약 및 정리

노란-신용카드-그림-위에-국민카드-분실신고-전화번호-글자가-적혀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분실 해제

분실 신고가 접수된 이후, 해당 카드로 타인이 사용한 금액은 부정사용으로 간주되어 추후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유의할 점은 ‘신고’ 시점이 아닌 ‘접수’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만약을 위해, 카드를 찾지 못하겠다면 국민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또는 어플로 빠르게 접수부터 해두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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