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LIFE|2019. 10. 16. 12:32
반응형


꼭 직접 차량을 구매하여 소유하지 않아도 여러가지 공유차량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자동차로 이동하거나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카 쉐어링 서비스는 소카(SoCar)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그린카(GreenCar)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 소카만 이용해보고 그린카는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그린카 이용방법 그리고 이용요금 등의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린카 특징



그린카는 10분 단위로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 쉐어링 시스템으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 및 지불이 가능하며 경차, SUV, 수입차, 그리고 전기차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납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며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반납하는 경우 혜택인아 쿠폰이 주어지기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여행이나 출장, 이사, 귀가 시처럼 차량을 왕복으로 이용할 필요 없을 때에는 그린카 편도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반납 부담이 덜하여 편리합니다. 흔히 쏘카와 많이 비교되는데, 이용 후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는 그린카가 좀 더 저렴하고 경제적이라는 평이 많이 확인되므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그렇다면 그린카 이용요금은 얼마이고 어떤 내역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언급한바와 같이 그린카는 10분 단위로 대여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편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시간에 비례하는 대여요금과 보험료, 그리고 운행 거리에 비례하는 주행요금이 기본입니다. 만약 고속도로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였다면 차량 내 하이패스 카드로 결제한 요금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요금은 차량 종류에 따라 다르게 매겨지기도 합니다. 모닝, 스파크, 레이 등의 경형 차량은 7,200원 수준의 대여요금(1시간당)+180원 수준의 주행요금(1km당)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주중, 주중 심야, 주말 정해진 시간에는 할인 요금이 적용되어 훨씬 저렴하게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데 주중은 일요일 18시 이후~금요일 18:50 이내 / 주중 심야는 12시 자정부터 새벽 06:50 이내 / 주말은 금요일 19시 이후 ~ 일요일 18:50 이내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준중형은 K3, 아반떼, 벨로스터, 볼트 등이 해당되며 대여요금 약 만원+주행요금 200원 수준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중형 차량은 소나타, K5, 말리부 등이 해당되며 13,000원 수준의 기본요금과 200원 정도의 주행 요금을 생각하여 계산하시면 됩니다. K7, 그랜저는 대형 차량에 속하며 2만원 이상의 대여요금과 200원의 주행요금이 책정됩니다. 정확한 사항은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SUV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린카 이용요금은 17,300원의 대여요금과 주행요금 180원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승합차, 전기차도 이용 가능하며 탑승 인원과 주행 거리 등을 고려하여 차량 종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린카 이용방법




다음은 그린카 이용방법 안내 입니다. 그린카는 앱으로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는데 이때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라이선스 번호와 종류 등을 입력하고 결제 카드도 등록하면 그린카 이용방법 중 사용 준비까지 완료됩니다.


이후 [차량예약]을 위해 차량 대여/반납을 위한 그린존을 검색합니다. 그린존 검색 또한 그린카 앱을 통해 가능하며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그린존]을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린존을 검색한 다음 대여 일자/시간, 반납 일자/시간과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면 대여가 완료됩니다.


이후 어플의 스마트키 기능을 이용해 차량 앞에서 unlock하면 차 문이 열리므로 이후 [차량이용]한 다음 지정된 시간 및 그린존에 [차량반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린카 내에서는 무조건 금연이 원칙이며 흡연 시에는 20만원 벌금을 내야 함과 동시에 그린카 이용이 금지됩니다. 또한 쓰레기를 남겨두고 내리는 것도 금지되므로 차량 에티켓을 지켜 패널티가 부과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고객을 위해 차량 내 주유카드로 40% 이상의 연료를 채워두어야 하며 반납시간을 준수하기 어렵다면 연장 신청을 해야 하겠습니다.


강아지, 고양이를 태우고 그린카를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단 캐리어, 이동장 안에 반려동물을 태워야 하며 위 사항들은 모두 위반 적발 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린카 이용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쿠폰 및 이벤트를 반드시 먼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린카는 다양한 쿠폰,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35,000원 가량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SRT 이용 고객이라면 패키지로 그린카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처음 그린카를 이용하는 고객, 생일 고객, 대중교통 환승 고객 등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린카 쿠폰 받기, 이벤트 참여 등의 혜택 정보는 그린카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웹에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쿠폰함에 다운받아 이용하기에는 어플이 편리하므로 어플에서의 사용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