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 및 포인트 적립

LIFE|2021. 8. 2. 21:29
반응형

같은 10,000원이라도 그냥 지불하고 끝나는 것과 관련한 혜택을 모두 챙기는 것은 실질적으로 다른 금액적 가치를 가집니다. 오늘은 GS칼텍스 보너스카드에 이어서,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 포인트 적립,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출이 큰 유류비 이용에 참고해두시면 유용하겠습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 적립률

엔크린 카드(머핀 멤버십카드)는 SK에너지에서 발급하는 회원 전용 포인트카드로, SK 주유소에서 결제 시 함께 제시하면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원이 적립되며 충전소에서는 LPG 1,000원당 5원이 적립됩니다. 이 때 LPG 충전금액 1,000원 미만의 단위는 절사하고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됩니다. 적립한 포인트는 전국 SK주유소와 충전소는 물론, 모든 OK 캐쉬백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한도

포인트 적립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주유소 이용시 100만원, LPG 충전시 70만원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100만원 이상의 주유 내역이 확인될 시에는 이보다 높게 한도가 상향될 수도 있습니다. 단 자동으로 적립 한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화를 통해 개별 신청하여야 합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

엔크린-보너스바드-등록-및-이용법이-홈페이지에-게시되어-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

 

 

※ (출처) 엔크린 홈페이지

https://www.enclean.com/

 

2021년 7월 26일부터 ‘엔크린 보너스카드’가 ‘머핀 멤버십카드’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에서는 혼용하겠습니다. 카드 발급은 모든 SK주유소, 충전소에서 가능합니다. 무료 배포되고 있으므로 카드 이용을 원한다면 실물 카드를 한 장 받아 후 엔크린닷컴 또는 ARS [1588-6051] 번으로 전화하여 본인 인증, 회원 등록을 거치기만 하면 됩니다.

 

실물 카드가 있다 하여도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 가입과 카드 등록을 마치면 누적된 포인트와 사용 내역, 주유 실적 등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드 유효기간 확인

이미 엔크린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앞면에 기재된 연월일 숫자를 보고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생각하여 재발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카드와 달리 이는 포인트 카드로 사용에 특정한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적힌 날짜가 지났다 하더라도 여전히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으니 분실하지 않았다면 하나의 카드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 적립 및 사용

1) 적립

이용 금액 포인트 적립은 결제 시 담당 직원에게 제시하거나, 기기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단 부정 적립이나 거짓 적립 등 부당한 방식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동일한 주유소/충전소에서 6시간 이내에 2회 이상 주유 시에는 최초 1회 결제 금액 이외의 금액은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2) 사용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주유 및 충전 시 현금 대신 결제에 전액 사용하거나, 현금과 포잍르를 섞어 결제하는 복합결제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카드에 서명한 본인이 직접 사용하는 것이 확인될 때에만 포인트 사용이 허용되므로 타인의 포인트카드를 이용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유류비 결제를 통해 직접 적립한 포인트 외에도 현대 블루멤버스, 기아멤버스, 위비꿀머니, SKT 척척할인 등 제휴사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머핀멤버십카드 포인트로 전환하여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크린 보너스카드 해지

 

 

더 이상 카드 사용을 희망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멤버십카드 번호를 적어 SK엔크린 담당자에게 해지 신청 메일을 보내거나 [1599-0051] 또는 [1588-0051]번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소개했듯이, 멤버십 카드는 별도 유효기간이 없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해지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만 합니다.

 

카드 해지와 엔크린 사이트 회원 유지는 별개입니다. 때문에 사이트 탈퇴까지 희망한다면 엔크린 사이트의 [회원정보관리] – [기본정보] 하단 – [회원탈퇴] 메뉴에서 직접 탈퇴 버튼을 눌러 신청하여야 합니다.

 

 

 

어두운-배경에-제목이-적힌-썸네일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 및 사용

이렇게 엔크린 보너스카드 등록과 발급, 해지, 사용 등의 과정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엔크린 포인트(머핀 멤버십 포인트)는 OK캐쉬백에 포함되는 포인트로 사용처가 많아 운전자에게 유용합니다. 운전을 직무로 하거나 이동량이 많아 주유비 지출이 꾸준하게 많은 분들 중 머핀 멤버십카드를 아직 발급받지 않은 분들은 가까운 주유소, 충전소에서 발급받아 개별 등록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