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 BEST

LIFE|2020. 4. 19. 22:59
반응형


운동을 할 때는 물론, 운동을 하지 않을 때에도 스포츠의류는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능성 소재로 움직임이 자유롭고 평상시 입기에도 편안하며 디자인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어 개성을 드러내기에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스포츠의류 브랜드라고 하면 우선 나이키와 아디다스부터 떠올리실 텐데 이 외의 다른 브랜드들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 BEST



살펴볼 순위는 두 가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첫번째는 소비자의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을 고려한 소비자조사 지수와 브랜드주가지수, 소비자조사지수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이며 나머지 하나는 실제 구매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인기도를 바탕으로 한 순위입니다. 순위는 계속 변동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BSTI


처음 살펴볼 순위는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스탁]의 자료입니다. 브랜드스탁 홈페이지의 게시 자료를 출처로 하며, 금일 조회한 일간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고려한 지수인 BSTI를 기준으로 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순위 1위는 프로스펙스입니다. 이어서 2위 나이키, 3위 휠라, 4위 아디다스, 5위 HEAD, 6위 리복, 7위 EXR, 8위 머렐 순서입니다.





프로스펙스, 나이키, 휠라가 비등한 값으로 상위권에 속하며 아이다스와 HEAD가 중위권, 리복과 EXR과 머렐이 하위권 그룹으로 묶일 수 있겠습니다.




2) 네이버 쇼핑



이번에는 현 시점 기준, 가장 많은 클릭이 이뤄진 브랜드명을 기준으로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100을 출처로 하며, 스포츠의류 중 트레이닝복을 기준으로 남성/여성 순위를 따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남성 기준입니다. 1위 나이키, 2위 아디다스, 3위 언더아머, 4위 푸마, 5위 다이나핏, 6위 리복, 7위 뉴발란스, 8위 카파, 9위 르까프, 10위 데상트 순서입니다. 이어서 휠라, 케이스위스, 미즈노, 널디,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에버라스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파이더, 르꼬끄스포르티브, 엘레쎄 순서로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가 조회됩니다.





이번에는 여성입니다.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 1위는 나이키, 2위는 아디다스, 3위는 푸마입니다. 이어서 케이스위스, 뉴발란스, 르까프, 언더아머, 휠라, 리복, 다이나핏이 상위 10위로 조회됩니다. 이어서 카파, 지오다노, 엘레쎼, 르꼬끄스포르티브,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데상트, 아키클래식, 더블업, 프로스펙스, 널디 순서입니다.

   


구매자를 기준으로 한 스포츠의류 브랜드 순위에서는 1위 나이키, 2위 아디다스가 남녀 모두에게 동일합니다. 이외의 순위도 성별 각각에서는 큰 변동 없이 순위가 유지되고 있어 브랜드별 고정층이 확실한 모습입니다. 앞서 소개한 BSTI와의 차이 감안하여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