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모음

ONLINE|2020. 4. 2. 18:42
반응형


블랙박스를 이용하지 않는 운전자가 블랙박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보다 훨씬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고나 분쟁이 발생했을 때 블랙박스는 가장 명확하고 좋은 증거자료가 되며 블랙박스를 부착하고 있는 자체 만으로 차에 위해가 가해질 가능성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녹화된 영상을 확인하여 즉시 시시비비를 가릴 수 있는데, 많은 운전자가 이용하는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모음



아이나비를 예시로 들지만, 다른 블랙박스 브랜드 또한 방법은 비슷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기기 자체에서 보는 법, 그리고 PC로 연결하여 보는 법입니다. 모델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아래의 방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니 참고하여 영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기기에서 영상 확인하기


먼저 기기 자체에서 플레이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기기를 통해 녹화 영상을 플레이하는 동안에는 블랙박스 녹화가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블랙박스 녹화 영상은 크게 [상시녹화], [상시충격], [주차녹화], [주차충격], [수동녹화]로 구분됩니다. [홈] – [녹화목록]에서 원하는 종류의 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시녹화]는 별도의 설정 없이 1분단위로 계속 녹화된 영상, [상시충격]은 차량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자동 저장된 영상, [주차녹화]는 주차모드 작동 중 영상, [주차충격]은 주차모드 중 충격이 감지됐을떄 저장된 영상이며 [수동녹화]는 운전자가 별도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은 위와 같은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2020_01_01_10_15_30_F/R] 과 같은 방식으로 이름이 매겨지는데 년/월/일/시/분/초를 뜻합니다. 마지막 자리의 [F]는 전방카메라, [R]은 후방카메라/다채널 카메라 등을 뜻합니다. 영상의 이름을 클릭하면 블랙박스 기기 내에서 즉시 플레이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플레이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아이나비에서는 녹화 영상을 기기 또는 PC에서만 확인할 것을 권고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메모리카드를 꽂아 영상을 플레이하는 경우 원본이 손상 또는 손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 확인을 위한 특정 영상만 따로 저장하려면 우측 [보관함]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2)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 (BLACK Viewer) 사용



※ 아이나비 매니저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www.inavi.com/Upgrades/BlackBoxInfo


더 큰 화면에서 면밀하게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은 PC 뷰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7(64bit) 이상에서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나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뷰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이나비 매니저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다운받습니다.





이후 블랙박스에서 꺼내온 메모리카드를 PC와 연결하고 아이나비 매니저를 실행합니다. 제품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제품등록부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블랙박스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전용뷰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체크한 뒤 [다운로드 시작]을 클릭하면 아이나비 뷰어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setup_kr.exe]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하면 [아이나비 Black Viewer]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에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블랙박스 영상이 목록으로 자동으로 나타납니다.상시녹화/상시충격/주차충격/수동녹화/보관함 영상을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전체/전방/후방 카메라 녹화 영상으로 다시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이나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받아 사용하기 어렵다면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한 다음 해당 이동식 디스크의 폴더를 열어 저장된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뷰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영상보는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소개한 정보, 그리고 더 많은 정보는 아이나비 홈페이지 내 기기별 매뉴얼 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