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몽 다운로드 및 플레이 하기

ONLINE|2020. 3. 19. 09:30
반응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접하게 되는 나이가 점점 어려지면서 기기나 시스템에 대해서는 금세 익숙해지지만, 오히려 터치나 음성인식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양손을 이용해 타이핑을 하는 일은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PC 이용을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타자연습은 기본적인 요소인데, 컴퓨터에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타자몽 다운로드 및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타자몽 다운로드



무료 타자 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래시 게임을 즐기거나 한컴타자연습 등을 PC에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시 게임은 곧 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며, 기타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하기에 싫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타자몽(TAZA MONG) 프로그램은 무료 다운로드 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며, 재밌게 타자연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자몽은 윈도우 OS에서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하며 글자연습, 문장연습 외에 타자게임(두더지게임/킹콩게임/꼬꼬팜), 미니게임(숫자찾기/카드찾기/콩콩퀴즈), 초성의법칙, 상식(인물/세계의수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타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자에 맞게 난이도 변경도 가능합니다. 한글, 영문 모두 가능합니다.





※ 타자몽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bit.ly/2Wpq38Q


[타자와몽이]라는 이름으로 배포되었으며 현재 공식적인 다운로드 루트는 찾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 등에서 재배포중인 exe형태의 실행 파일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애드웨어나 악성파일 등 다른 파일이 함께 다운되지 않는지 확인하여 안전한 경로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타 유저가 업로드한 타자몽 다운로드 경로도 상단에 별도로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타자몽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설치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압축이 풀리기를 기다렸다가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다운로드가 간단히 완료됩니다. 마지막에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타자몽 게임하기 준비가 완료됩니다.




  타자몽 연습 하기



   


타자몽 첫 실행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테스트버전이라고 적혀있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한글 타자, 초급 수준이며 상단의 메뉴를 통해 영어 타자, 고급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자연습은 [자리연습/낱말연습/짧은글연습/긴글연습]의 네 가지 메뉴로 분류됩니다. 메뉴 순서대로 연습하면 쿼티 키보드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긴 글연습 시에는 [별헤는밤/청산도/애국가/부자와당나귀/나의사랑한글날/지란지교/오래된나무의자/학/흔들흔들거미줄에걸렸어요] 등의 텍스트를 선택 가능하며 원하는 긴 글을 새로 등록하여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상식과정]을 통해 인물이나 세계의 수도 학습도 가능합니다. 퀴즈의 문제와 정답을 타자로 입력하며 상식도 쌓고 타이핑에도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을 통해서는 타자게임이 아닌 다른 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시된 순서대로 길을 찾아가는 [콩콩퀴즈]나 제시된 카드 중 문제와 같은 모양의 카드를 찾는 [카드찾기] 등입니다.


대체로 별도의 설명 없이도 어렵지 않게 각 메뉴를 이용 가능하므로 타자연습을 시작하는 어린이나 타자속도를 높이고 싶은 청소년, 컴퓨터를 익히려는 중장년층 모두에게 추천됩니다. 단 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 불가한 메뉴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