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짚라인 홈페이지, 예약

LIFE|2020. 7. 11. 23:34
반응형


경상북도 문경시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혼자, 또는 친구나 가족들과 여행하며 체험하기에 좋습니다. 그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문경 짚라인입니다. 짚라인은 와이어에 도르래를 걸고 이동하는 하강레포츠로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으며 힘 들이지 않고 주변의 빼어난 경치를 자연 속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어 하늘을 나는듯한 쾌감과 관광의 즐거움까지 선사합니다. 문경 짚라인은 홈페이지 예약 방법과 특징, 가격 등을 소개합니다.

 


  문경 짚라인 길이 및 소요시간



문경 짚라인은 불정산의 불정자연휴양림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국내 짚라인 중 가장 많은 9개의 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 길이는 짧게는 82m, 길게는 360m에 달하며 전 구간을 합한 길이는 약 1.3km에 달합니다. 9개의 코스를 모두 이용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2시간~2시간 30분 가량입니다.



  문경 짚라인 홈페이지



짚라인 탑승을 희망하신다면 사전에 반드시 예약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예약제로 운행되고 있으므로 기본적으로는 문경 짚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예약 방법과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경 짚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ziplinemungyeong.co.kr/mungyeongindex.php


위 주소로 접속한 뒤 상단 메뉴중 [짚라인문경] – [예약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회원, 비회원 예약 모두 가능하며 30명 이상 단체 예약 시에는 인터넷이 아닌 전화로 문의 및 예약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지는 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짚라인 탑승 후에는 멤버십카드가 발급되며, 문경시민/장애인/국가유공자/군인/경찰/단체 이용객은 가격 할인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내용 확인 후 [짚라인 문경 예약]을 클릭하여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





이후 인터파크를 통한 상품 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의 달력 중 방문을 원하는 탑승희망일을 선택하고 회차를 클릭한 후, 현재 예약 가능한 티켓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잔여 티켓이 남아있을 시 [예매하기]를 클릭하고 인원 수를 선택하여 카드결제, 간편결제 등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가격 할인 대상자라면, 문경 짚라인 홈페이지에서 정가로 예매한 뒤 현장에서 차액을 환급받게 됩니다.




  문경 짚라인 가격




짚라인 탑승 가격은 소인, 대인 상관 없이 1인당 55,000원입니다. 연중 무효로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분 간격을 두고 짚라인이 운영되지만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는 불시에 취소되거나 탑승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미 기존에 짚라인을 탑승하여 실버(1회 이상 탑승)/골드(5회 이상 탑승) 멤버십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문경 짚라인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버 등급이라면 4인까지 10% 가격 할인이, 골드 등급이라면 20% 가격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문경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문경시민이라면 신분증 확인 후 본인 포함 2인까지 2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10명 이상 단체 탑승객은 10% 가격 할인, 장애인/국가유공자는 50% 가격 할인이 적용됩니다. 군인공제회/경찰공제회/소방공제회에 가입된 군인이나 경찰은 직계가족이 20% 또는 40%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단 이 같은 문경 짚라인 가격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 짚라인 코스




다음은 코스별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짚라인 코스는 9개로, 뒤로 갈수록 점차 난이도와 짜릿함이 상승합니다. 계곡, 숲, 산 등의 자연 속에서 공중비행하며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짚라인 1코스는 125m 길이로, 맨 첫코스답게 간단하게 작은 계곡을 건너며 짚라인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쉬운 코스입니다.





짚라인 2코스도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숲길을 따라 이동하게 되며 부담 없이 와이어를 타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코스는 앞선 1, 2코스에 비해 길이가 긴 166m 코스로 난이도가 상승하기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불정산의 산세와 풍경을 짚라인을 타며 감상하기에 좋은 코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4코스는 깊은 계곡을 가로지르는 계곡1코스로 길이 106m 구간입니다. 스릴감과 속도감을 느끼기 좋은 코스입니다.






문경 짚라인 5코스는 길이가 가장 짧은 82m 코스입니다. 하지만 다른 코스는 별도 마련된 데크에 착지하였던 것과 달리 5코스는 일반 건물 3층 높이의 타워에 차지하여야 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착륙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으나 가이드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어지는 6코스는 계곡2코스입니다. 계곡 위를 빠르게 날아가는 코스로 기분좋은 상쾌함과 후련함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7코스는 101m 구간이며 숲 위를 나는 코스입니다. 나무 위를 낮게 날아가기 때문에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8코스는 201m의 장거리 코스로 최고난도의 구간입니다. 빠른 속도로 긴 코스를 비행하며 스릴을 느끼게 됩니다. 탑승은 어렵지만 타고나면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문경 짚라인 코스 9코스는 무려 360m 구간을 빠르게 날아가는 최고난도 코스입니다. 망설임을 이겨내고 탑승하면 시원하고 개운한 기분을 얻을 수 있고 짚라인만의 매력을 간직하게 된다고 합니다.




 라인 주의사항




이처럼 다양한 9개의 코스를 안전하게 체험하기 위해서는 복장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치마나 짧은 바지를 입고서는 체험이 불가능하며 샌들이나 하이힐 등은 랜딩이나 안전상의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착용이 불가합니다. 발을 모두 덮는 운동화 등을 신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머리가 긴 경우 머리를 반드시 묶어야 합니다.





몸무게가 30kg 이하이거나 100kg 이상인 경우에도 안전 상의 이유로 탑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음주자 또한 탑승이 불가할 수 있으며 심신허약자,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 심장질환자 등도 탑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특성에 따라 탑승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단체 이용 시 사전에 개별 특성을 조사하여 인원을 확정해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문경 짚라인 주소입니다.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동 336-3 불정자연휴양림]을 입력하거나 [문경청소년수련관]을 검색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친구, 연인, 가족, 동호회, 기업 워크샵으로 인기 많은 레포츠이므로 문경 짚라인 홈페이지 예약을 미리 진행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림기사 응시자격  (0) 2020.07.16
전동스쿠터 추천  (0) 2020.07.12
차량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1) 2020.07.09
문경 단산 모노레일 예약  (0) 2020.07.08
예봉산 등산코스  (0) 2020.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