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Direct Cut 다운로드 및 사용법

ONLINE|2019. 12. 30. 22:58
반응형


다양한 PC, 모바일 프로그램으로 인해 이제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공부하지 않아도 쉽게 여러가지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음악이나 음원을 편집하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 SNS 업로드용이나 추억 보관용 영상, 또는 유튜브 등에 게시하여 관리하는 영상에는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들어가는데, 음원을 간단하게 자르고 편집할 수 있는 MP3 Direct Cut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P3 Direct Cut 기능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MP3 Direct Cut 프로그램은 오디오 파일을 원하는 구간으로 설정하여 자르고, 복사하고, 붙여넣고, 합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음원의 볼륨 레벨을 조정할 수 있고 음원이 짤리거나 오류가 있는 부분을 감지해줍니다. 또한 레코딩, 트랙 분리, 오디오 파일의 태그 편집과 주석 추가가 가능하며, 시각적으로는 배경이나 악기별 색상 및 모양을 별도로 설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MP3 Direct Cut 다운로드는 기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가능했으나 현재는 불가능한 상태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해야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주소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MP3 Direct Cut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mpesch3.de/


바로가기 주소를 첨부합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은 2.26로 2019년 12월 16일 업데이트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Windows 또는 Linux OS에서 사용 가능하며 MP3, AAC 등의 포맷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트 좌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우측의 다운로드 링크 중 하나를 선택하면 MP3 Direct Cut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에는 파일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설치 과정에서 파일 디렉토리 관련 오류가 발생하거나 설치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후 설치마법사의 설명에 따라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은 이 프로그램의 사용권에 동의하는 것이라는 말도 명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P3 Direct Cut을 맨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기만 하면 한글버전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P3 Direct Cut 사용법




이번에는 본격적인 MP3 Direct Cut 사용법입니다. 우선 [Ctrl+O] 또는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음원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후 하단의 [시작 설정], [끝 설정] 부분을 삽입하여 잘라내고 싶은 음원의 구간을 선택합니다.

여러 선택구간을 바로바로 건너뛰거나, 선택 구간을 반복하여 루프 재생하고 싶거나, 선택재생 2초 전/후를 함께 듣고 싶은 경우 하단의 아이콘을 각각 클릭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후 [Ctrl+E] 또는 [파일] – [선택구간 저장]을 클릭하면 내가 설정해둔 구간만 별도의 오디오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당 구간만 빼고 저장할 수도 있는데, 작업창 하단의 가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모두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잘라낸 사운드의 앞 뒤에 페이드 효과를 주고 싶다면 [Ctrl+F] 또는 [편집] – [간단한 페이드 설정]을 선택하여 선택영역 앞 뒤 영역을 추가하고 레벨을 조절하여 페이드 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MP3 Direct Cut 사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해보면 쉽게 익힐 수 있으나 세부 사용법이나 추가적인 내용 설명은 개발자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으므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