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장 위치 및 요금

LIFE|2019. 10. 2. 20:07
반응형


시간을 내어 당일치기 여행을 가려고 할 때 충청도를 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울에서는 2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도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 부담이 덜한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충청남도에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많은 예당호 출렁다리가 대표 관광지로 부상해 있는데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라는 기록과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이 어우러지기 때문입니다. 방문할 예정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및 주차요금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및 주차요금



예당호 출렁다리는 2019년 4월에 개통하였으며 개통 이후 빠른 속도로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충남 대표 명소가 되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가격은 0원입니다. 개통 첫날부터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현재도 입장료를 따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예산군은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유료화를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도 밝혔으므로 앞으로도 큰 변화가 있지 않는다면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는 계속 무료일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예당호 출렁다리 주차요금 또한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료 그리고 주차요금은 모두 0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은 주차 가능한 차대가 정해져있는 만큼 주말이나 공휴일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당호 주차장 위치 및 주소




이어서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차장 위치 및 주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예당호 출렁다리 주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출렁다리는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5 예당호]에 위치해 있으며 느린호수길, 음악분수대, 부잔교, 수변산책로, 문화광장 등도 주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휴일은 매월 첫번째 월요일이며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을 시설 점검 등을 위해 휴일로 지정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주변 주차장 위치도 알아보겠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주차장은 10곳으로 구분됩니다. A/B/C/D(D, D1, D2, D3)/휴게소 주차장/관리사무소 주차장 2곳 등입니다.


이중 A주차장은 대형 29면대, B주차장은 소형 310면대, C주차장은 소형 54면대, D주차장은 대형 12면대, D1주차장은 소형 24면대, D2주차장은 소형 16면대, D3주차장은 소형 188면대 주차가 가능하며 관리사무소 주차장은 소형 34면, 관리사무소 앞 주차장은 소형 58면, 휴게소 주차장은 소형 59면대 주차가 가능한 규모입니다.





각 예당호 주차장 위치가 조금씩 다르고, 주차장 별로 주차 가능한 차량 대수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크기 및 여행 경로, 여행 시기 등에 맞춰 예당호 출렁다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A주차장은 [응봉면 입침리 69-1], B주차장은 [응봉면 입침리 338-1], C주차장은 [응봉면 후사리 12-1], D-1 주차장은 [응봉면 후사리 123], D-2 주차장은 [도시재생과 조립식 건물], D-3 주차장은 [응봉면 후사리 133-5], 관리사무소 소형 주차장은 [응봉면 후사리 88], 휴게소 소형 주차장은 [응봉면 등촌리 199-13]을 주소로 합니다.




 


주차 후에는 출렁다리에 입장하여 직접 걸으며 관광을 즐기면 됩니다. 출렁다리에도 전망대가 있는데, 전망대가 다리를 건너는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선형 계단을 직접 걸어 올라가서 주변 경관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예당호 출렁다리 전망대 입장료 또한 무료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관광과 더불어 느린호수길을 천천히 돌아보고 예산8미에 속하는 예당 붕어찜, 민물 어죽 등을 식사한 뒤 해가 저물면 야경을 보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코스로 손꼽힙니다. 연계 관광상품이 더 많아질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다녀오신 후 몇 년 뒤 재방문하셔도 좋겠습니다.


출렁다리 입장료, 주차비, 전망대 입장료까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 예당호 출렁다리, 인파가 몰리는 시기에만 각별히 주의하신다면 당일치기 여행으로 훌륭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