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구절 검색 방법 모음

ONLINE|2019. 9. 22. 17:41
반응형


마음에 남는 성경 글귀가 있거나, 정확한 성경 구절을 알고 싶거나, 성경 구절은 아는데 어느 장의 말씀인지 찾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일이 성경책을 뒤져가며 찾는 것은 어렵고 복잡하지만 인터넷 성경구절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일부 구절이나 정확한 단어만 알고 있다면 검색 가능하며 사이트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 없어 간단합니다. 성경구절 검색 가능한 사이트 및 방법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성경구절 검색 방법 모음



성경구절 검색은 정확한 문구가 아니어도, 특정한 단어를 기억하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위해 적어도 한 개의 단어는 포함되어야 하며 둘 이상의 단어는 더욱 정교한 검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검색 시에는 책 범위를 선택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 성경 전체가 검색 범위가 됩니다. 성경에 자주 등장하는 ‘어린양’, ‘복음’, ‘말씀’ 과 같은 단어만 검색할 시 원하는 구절을 찾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둘 이상의 단어를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대한성서공회



※ 대한성서공회 성경검색 바로가기

https://www.bskorea.or.kr/


맨 처음 소개할 성경구절 검색 사이트는 대한성서공회입니다. 사이트 검색 또는 위 URL 클릭 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에는 상단 우측의 [성경읽기]를 클릭한 후 [성경읽기검색] – [성경 검색]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세부 설정 후 성경구절 검색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역개정/개역한글/표준새번역/새번역/공동번역/공동번역 개정판/CEV 등 7개의 역본 중 원하는 역본을 선택하고 검색 범위를 선택합니다. 검색 범위는 반드시 설정해야 하는 사항은 아니며 범위 미설정 시 성경 범위 전체가 대상이 됩니다.


이후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두개의 단어가 동시에 포함된 성경구절을 찾을 때는 [그리고]를 선택하고, 두개의 단어 중 하나라도 포함된 성경 구절을 찾을 때는 [또는]을 선택하면 됩니다.





성경구절 검색 예시로 [천사] 그리고 [소돔]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천사 및 소돔이 동시에 포함된 성경구절이 검색됩니다. 해당 글귀는 [창세기 19:1] 말씀이며, 해당 글자를 클릭하면 성경 본문을 모두 읽으실 수 있습니다.




2) HolyBible



※ 홀리바이블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holybible.or.kr/


다국어성경 홀리바이블 사이트인 [Holynet]에서도 성경구절 검색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위 사이트접속 후 첫 화면에서 즉시 검색이 가능한데, 앞서 소개한 [대한성서공회]와 마찬가지로 번역본 선택이 가능합니다. 개역개정/개역한글/공동번역/새번역/현대인/NIV/KJV/NASB/개정판/구어판/신공동판/새찬송가/찬송가 중 원하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성경 외에 찬송가 가사 검색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어린양]을 입력한 검색결과입니다. 베즈로전서, 역대하, 신명기, 요한계시록 등에서 해당 구절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끝에 [번역비교]와 [유사말끔]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구절을 다른 역본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번역비교]를, 검색한 내용과 비슷한 다른 구절도 읽고 싶다면 [유사말씀]을 누르시면 됩니다.





새찬송가/찬송가 탭을 클릭하면 찬송가 가사 검색도 가능합니다. 똑같이 [어린양]을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를 찬송가 가사 내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찬송가 제목을 클릭하면 1절부터 4절까지의 가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찬송가 가사 검색 후 우측의 [악보] 글자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찬송가 악보 확인도 가능하며,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각 찬송가를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홀리바이블 내에서는 성경구절 검색 외에도 찬송가 가사 검색 및 노래듣기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CBS



마지막 성경구절 검색 사이트는 CBS입니다. 기독교방송 TV/라디오 프로그램 외에도 QT, 뉴스, 주보 서식 등 다양한 정보 및 자료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성경 및 찬송 검색도 마찬가지로 가능한데 첫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 [성경/찬송 검색]을 클릭합니다.





※ CBS 성경구절 검색 바로가기

http://holyday.cbs.co.kr/bible/


성경구절 검색 메뉴 접속 후에는 개역개정/개역한글/공동번역/표준새번역 중 원하는 역본을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검색 범위도 선택합니다. 이후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고 [찾아보기]를 누르면 되는데 CBS 성경구절 검색 시에도 두가지 단어를 모두 포함한 성경구절을 찾을 때는 [그리고], 두가지 단어 중 하나라도 포함하고 있는 구절을 모두 찾을 때는 [또는]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 후에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검색된 성경구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경읽기]를 통해 창세기, 출애굽기, 로마서 등 원하는 파트의 장서를 선택하여 인터넷으로 성경읽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찬송 검색 등의 기능도 지원하므로 활용하시기 바라며 앞서 소개한 성경구절 검색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