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계산기 - 환율 및 가상화폐 자동계산

ONLINE|2019. 8. 22. 10:30
반응형


한때의 유행을 지나 가상화폐가 투자의 한 방법으로 이제 자리잡았습니다.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는 이더리움, 트론, 모네로, 카르다노, 테더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 외에도 신규 화폐들이 새로 생겨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 코인 투자를 하려고 하거나 관심이 있다면 실제로 거래를 하기 전 비트코인 계산기를 통해 환율과 코인가격을 기준으로 투자 규모와 방식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계산기 - 환율 및 암호화폐 자동계산



비트코인 계산기를 사용하기 전 파악해야 하는 정보는 크게 1) 국가별 환율, 2) 가상화폐의 종류, 지난 기간 동안의 3) 코인 차트입니다.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로그인 없이 무료로 바로 사용 가능한 비트코인 계산기 사이트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CoinYEP



※ CoinYEP 비트코인 계산기 바로가기

https://coinyep.com/ko


맨 처음 소개할 비트코인 계산기는 CoinYEP입니다. 광고 없이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암호화폐를 다루고 있고, 직관적인 사이트 구성 덕분에 암호화폐 계산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합니다. 환율 및 암호화폐 계산이 가능하며, [설정]을 통해 원, 페소, 루블, 싱가폴 달러, 크로나, 뉴질랜드 달러 등 관심 있는 외화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젯으로 블로그 등에 띄워둘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가상화페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24시간, 7일, 30일 동안의 변동사항을 알 수 있으며 원화 대비 변동 차트도 최대 5년치 정보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내가 투자하려고 생각하는 금액을 맨 위에 입력하면, 실시간 환율 및 암호화폐 거래가격이 금액에 맞춰 변동됩니다. 원화 550,000원으로 비트코인 0.045, 이더리움 2.45 정도를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이 같은 식으로 상승 가능성 높은 화폐를 차트로 확인하고 투자 금액을 통해 거래 수량을 가늠하면 되겠습니다.




2) KOINPRICE



※ KOINPRICE 코인 계산기 바로가기

http://koinprice.com/calc2.php


다음으로 소개할 비트코인 계산기 사이트는 KOINPRICE 입니다. 업그레이드 후 [코인계산기 V2]로 사용 가능하며 빗썸, 업비트, 코인원 중 원하는 이용 거래소를 옵션으로 선택하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시세는 계산기에 자동 반영되며 회원가입 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인계산기 V2]와 [이전버전] 중 사용하고 싶은 비트코인 계산기를 선택하고 [빗썸/업비트/코인원] 중 이용 거래소를 선택한 후, 계산을 원하는 가상화폐의 코인 단가, 원화를 입력하여 수량 등을 계산하면 됩니다. CoinYEP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 다양하지 않고 초보 유저가 사용하기에 친절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계산기 외에 여러가지 커뮤니티 기능도 있는 사이트입니다.




3) 다음 암호화폐 계산기



다음에서 검색창에 [가상화폐 계산]을 입력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실시간 화폐 가격과 거래대금, 전일 대비상하락세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화폐명을 클릭하면 각 화폐의 차트 및 변동사항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상화폐 계산기는 업비트(UPbit)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하단 [암호화폐 계산기]에 거래를 원하는 화폐를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하면 해당 수량 구매를 위해 원화로 얼마 가량이 필요한지 환산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오스, 비트코인에스브이, 모네로, 스텔라루멘, 에이다, 대시 등 다양한 종류의 가상화폐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이트별 특징을 살펴보고 각자 이용이 편한 곳에서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