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예약

LIFE|2020. 1. 22. 23:55
반응형


경사가 가파르거나 육로가 없을 때, 그리고 아름다운 경치를 위에서 내려다보고 싶을 때 케이블카는 매우 유용합니다. 목포 여행을 떠난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이유로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거리(3.23km), 국내 최고 높이(155m), 국내 최장 해상구간(820m)의 화려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로 산, 바다, 도심을 왕복 40분간 비행하며 목포의 아름다움을 느끼시려는 분들께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예약, 운행시간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운행시간




가장 먼저 운행시간과 운행요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행 시간은 계절 및 요일에 따라 다릅니다. 계절은 하계와 동계로 구분하는데, 목포의 기상여건과 일몰시간을 고려하여 하계는 3월~10월, 동계는 11월~2월로 나눕니다. 하계 중 일~목은 9시부터 22시까지, 금~토는 9시부터 23시까지를 목포 해상케이블카 운행시간으로 합니다. 동계 기간에는 각각 이보다 1시간 전에 폐장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이어서 가격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은 왕복/편도, 대인/소인, 일반캐빈/크리스탈캐빈의 기준으로 각각 구분됩니다.

왕복 기준, 대인은 일반캐빈 22,000원, 크리스탈캐빈 27,000원이며 소인은 일반캐빈 16,000원, 크리스탈캐빈 21,000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반면 편도를 기준으로 하면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대인은 일반캐빈 18,000원, 크리스탈캐빈 21,000원이며 소인은 일반캐빈 12,000원, 크리스탈캐빈 15,000원입니다. 여기서 소인이란 36개월 이상~만12세 이하이며, 만 13세 즉 중학생부터는 대인 요금에 포함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은 대인과 소인은 6천원 차이, 일반캐빈과 크리스탈 캐빈은 왕복 5천원, 편도 3천원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도 살펴보겠습니다. 20인 이상의 단체는 1,000원 할인, 만 65세 이상 본인 또는 만 76세 이상 본인과 동반 1인은 2,000원 가격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가유공자와 장애인도 증빙 서류 제출 후 2,000원 할인됩니다.


목포시민은 목포시 거주 중이라는 증빙 서류 제출 후 대인 4,000원, 소인 3,000원 정도의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 탑승이 가능한데 증빙서류가 있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일반캐빈과 크리스탈캐빈의 차이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캐빈은 여타 지역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형태의 케이블카입니다. 창문을 통해 경치를 내다볼 수 있습니다. 반면 크리스탈캐빈은 창문 외에도 케이블카 바닥을 통해 경치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바닥이 투명한 유리 재질로 제작되어 짜릿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할인 혜택은 일반 캐빈에 한정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휠체어와 유모차는 탑승 불가하다는 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예약



   


현장에 가서 구매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온라인으로 미리 케이블카 이용권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티몬, 인터파크 등의 소셜커머스에서 이용권을 구입하거나 여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지만 보다 편리한 방법은 네이버를 통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목포 케이블카] 또는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중 [네이버 예매]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예약 페이지에서 북항 출발/고하도 출발, 일반캐빈/크리스탈캐빈 중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하고 날짜, 인원을 입력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네이버 예약 시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5%의 할인도 적용되며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포인트도 적립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ID를 갖고 계시다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코스




이어서 목포 해상케이블카 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복항], [유달산], [고하도]의 세 곳의 스테이션을 기준으로 운행됩니다. 첫번쨰는 북항 스테이션 승차입니다. [북항 – 유달산 – 고하도 – 유달산 – 북항] 순서로 왕복 이용하거나 편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달산 스테이션에서 하차 시 직접 등산으로 유달산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유달산 스테이션 승차 코스입니다. [유달산 – 북항]을 오가는 왕복 코스 또는 편도 코스를 이용하거나 [유달산 – 고하도]를 오가는 왕복 코스 또는 편도 코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권은 2층, 탑승은 3층이라는 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고하도 스테이션 승차 코스입니다. [고하도 – 유달산 – 북항]을 왕복 또는 편도로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유달산을 지나가는 코스에서는 유달산 스테이션에서 자유롭게 하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도권은 [북항 -> 고하도], [고하도 -> 북항]으로 나누어 판매하므로 편도권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목포 해상케이블카 주차장 요금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케이블카 이용객은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이를 초과할 시 1시간에 1천원이 부과됩니다. 주중에는 최대 1만원까지, 주말에는 2만원까지 부과되며 유달, 고하 주차장 모두 동일하다고 하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